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아이폰을 몇 번 분실했었었는데, 남은 할부금(아이폰은 할부금도 비싸고.ㅠ)과 아직 컴에 저장되지 않은 사진과 일정,메모들을 모두 하루아침에 날려버렸다는 생각에 얼마나 당황했었는 지 모릅니다.

 간신히 좋은 분들을 만나서 찾기는 찾았지만..

나의 아이폰찾기.. 라는 애플이 만든 분실한 내폰 찾기는 국내에서는 위치정보가 국외로 유출되는 관련하여 지금도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폰은 안꺼져있다는 것은 나오는데, 위치를 찾아주지 않죠..

 그래서 찾은 어플이 lookout이라는 어플이었습니다.

lookout 어플이 꼭 필요한 기능으로 되어있는 데, 사용법에 대한 설명은 잘 없는 거 같아 올려두려합니다.

무료어플인데, 유료기능과의 차이는 딱 하나있네요. 폰을 주은 사람이 이동할때 일정한 시간간격을 두고 분실한 사람에게 알려주는 기능... 굳이 이기능은 없어도 많은 정보를 보여줍니다.

  제가 활용하는 용도는 제폰을 찾기위해서도 있지만, 제 아들도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아들폰에 look out을 설치한 뒤에 제 폰에서 lookout을 실행하여 아들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lookout 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스크린샷 생략)

앱스토어에서 " lookout " 으로 검색.. 

다음 sign up을 선택하면 이메일주소와 비번으로 등록됩니다.(여기서 sign up된 이메일주소와 비번으로 폰에서 폰으로, 또는 pc에서 해당 아이폰을 찾을수 있으니 반드시 기억하세요.)

 

아래 간단한 스크린샷입니다.(폰에서 실행하면서 캡처한 것입니다.)

 

 폰에서 다운받은 어플을 실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운받은 어플은 내 폰위치를 파악하는 것이기에 폰을 잊어버렸다고 생각하고 다른 PC나 다른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실행하여 look out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사이트 클릭시 새창으로 뜨게 했습니다.

 

 http://www.lookout.com

저는 제 아이폰의 사파리를 실행하여 위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아예 아이폰 바탕화면에 복사해뒀습니다. 매번 사파리접속해서 주소타이핑하기 귀찮아서.. 

목적이 제 아이폰으로 아들의 아이폰위치를 찾을 것이기에 ..

  Look out 글자 우측의 LOG IN을 선택합니다.

 찾아야 할 아이폰(제 아들)의 이메일주소와 비번을 입력합니다.

 나의 기기찾기를 선택합니다.

 몇 초 안되어서 바로 위치를 찾았습니다. 방향찾기를 선택하면 길안내도 하는 것 같은데, 저는 제 폰과 아들의 폰이 거의 같은 위치에 있어서 방향찾기 안내는 안나오네요.

 암호저장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되겠죠..

 내 기기를 찾았을 때 방향찾기를 선택하면 구글맵을 사용하기에 구글맵 어플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습니다.

 내 기기찾기에서 내 기기를 찾은 후 방향찾기를 선택하면 위 화면처럼 나옵니다.

저는 두 아이폰이 모두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경로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네요.

 위치찾기가 많이 상세히 나옵니다.

 원격으로 찾으려는 아이폰에 사운드가 재생되게 할 수 있는데, 찾기 우측의 사운드재생을 선택하고 아래에 사운드 재생을 누르고 나면 상대폰의 음량이 적게 되어있어서 사이렌소리가 크게 재생됩니다. 너무 커서 깜짝 놀랬네요.

다시 한번 아래 화면에서 안내되는데 " 네,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를 선택하면 사운드 나옵니다.

  한 번 해보면 아주 간단하네요. 위치정보도 자세한 편이고, 아이의 112안전신고 앱등도 다 깔아두었었는데, 그런거는 막상 어떤 문제발생시에 아들이 위치를 전송해주거나 전원버튼을 몇회이상 누른다거나 등의 조치를 하지 않으면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지만, look out은 내가 원할 때 아무때나 기기를 찾을 수 있는 점이 너무 좋네요..

 어떤 거나 마찬가지겠지만, 당연한 얘기지만 폰이 꺼져있으면 찾을 수 없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에 배터리 26% 라고 되어있는 왼쪽에 보면 위치서비스 표시가 항상 나타납니다.속이 비었죠.

속이 빈 위치 서비스 표시는 지오펜스라 불리는 기능입니다.
위치 서비스보단 배터리를 적게 먹지만 꺼두는 것에 비해서는 조금 더 들긴 먹긴합니다.

하지만 분실했을 때를 대비한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이 정도의 배터리소모는 감수할 만합니다.

거의 동일하지만 아래는 PC에서 아이폰위치찾기 스크린샷입니다.

 Look out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www.lookout.com

 찾으려고 하는 아이폰의 look out설치후 등록한 이메일주소와 비번으로 로그인합니다.

 찾으려고하는 아이폰이 켜져있을때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좌측에서 내 기기찾기를 선택하면 위치를 바로 찾습니다. 

찾았습니다. 팝업창 아래쪽의 방향찾기를 선택하면 여기 맨아래의 스크린샷의 지도화면처럼 경로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백업 및 다운로드에서 연락처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찾든 못찾든 일단 분실했으면, 다운로드한 뒤에 데이터를 삭제하기 선택해서 삭제해야합니다. 찾고나서 다시 업로드하면 되니까요.

 우측 아래의 위성으로 변경했을 때 화면

 좌측 아래의  + , - 로 지도를 확대,축소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방향찾기를 선택한 뒤의 길찾기 화면입니다.

굳이 이런 걸 쓰진 않아도 위치만 알면 차량네비게이션이든 네비어플로 찾아가면 되겠죠..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