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아이폰5 가 출시되자마자 구매하였으니 2012년 12월경인가 되니 벌써 1년6개월이 되었네요.

몇달전부터 배터리가 30~40%가 남아있는데도, 동영상촬영등이나 하면 바로 꺼져버리는 현상이 계속되어 배터리수명이 다 된건가? 하고 의심했습니다.

 보통의 휴대폰이면 6개월이라고 아마 대부분은 약 1년은 사용하겠죠.

저의 아이폰은 1년 반을 썼으니 꽤 오래 사용했네요.

 그래서 사설업체에서 배터리 교체를 생각하던 중 리튬이온 배터리의 완전방전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배터리가 수명이 다 되어서 30~40%에서 꺼지는 것인지는 완전방전을 해보고 난뒤에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테스트를 했습니다. 한번 30%꺼진 뒤에 다신 켠 뒤에 조심조심 완전방전을 시도합니다. 동영상촬영등의 배터리소모가 큰 걸로 돌립니다.

아래 테스트를 하기전에 저는 동영상촬영으로 한 번 완전방전을 한 뒤여서 5%이하까지 버텨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TV영상 재생을 하여 소모시킵니다. 현재 5%, 밝기는 최대로 합니다.

 4%대가 되면 동영상재생은 꺼집니다.

 다시 켜면 4%가 되네요.

 일반적 대기상태로 소모시킵니다.

 자동잠금이 되지 않도록 시간설정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화면만 밝게 한 상태로 계속 소모시킵니다. 현재 2%

일반 대기상태로 최소 1%까지 소모되었습니다. 자동으로 꺼질때까지 그대로 둡니다.

한번만 이렇게 하고난 뒤에도 30%가 남았는데, 꺼지는 현상은 아직 생기지 않았습니다. 배터리 20%이하 메세지를 본지도 오래되었었는데, 이제는 5%이하도 계속 보게 되었습니다. ㅎ

 완전방전은 한달에 한번정도라고 추천을 하는데,저는 그냥 배터리가 아직 많이 남았는데, 꺼지는 현상이 생기면 완전방전,완전충전을 합니다.

 

 항상 충전케이블로 40~50%가 남아있는데도 재충전을 계속하니 30%이하의 배터리셀이 상태가 나빠졌던 것 같습니다.

 완전방전 후에도 이런 현상이 생긴다면 진짜 배터리수명이 다 된 걸로 배터리교체를 고려해야겠습니다.

저는 완전충전시에 배터리관리어플을 사용하는데, 단지 100%가 아닌 먼저 high speed로 100%충전이 되면(위의 표시줄도 100%) 그 다음 Trickle충전으로 미세완충까지 모두 되고난후에 케이블 제거하라고 나타나기에 편합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