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일단은 screen grabbing 모드 일부 해결했습니다. 

라이트팩 소프트웨어인 Prismatik 에서는 잘 안됩니다. 대신에 ambibox에서 설정을 실제LED에는 BRG배열인데, 이렇게 하면 Static color색상시에 색이 전혀 다른 색상이 표시가 됩니다.

RGB배열에 체크를 하고 Static color을 선택해보니 맞는 색상이 표시되네요.

그리고 문제가 되었던 1~5번의 실제배열대로 본체에 순서대로 꽂은 후 ambibox소프트웨어에서 실제 반응하는 led순서대로 소프트웨어상의 위치를 변경하고 pc에서 영화를 재생하면 정상적으로 반응합니다.

문제는 어떻게하면 TV Screen capture를 가능하게 할 수 있을 지? 원래 불가능한 것인지? 분명 라이트팩 홈페이지에서는 tv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pc 모니터만 가능한 것이었는지?

 

  현재 lightpack screen grabbing(screen capture)이 안되는 원인은 찾았는데, 이걸 어떻게 고쳐야할지.. 문제는 라이트팩 본체에 1~5번까지  적혀있는 번호가 해당 led색상표시가 안되는 것입니다. prismatik소프트웨어와 ambibox 소프트웨어 두개 다 돌려서 카시오페아 위치대로 led배치를 한뒤에 각 연결잭이 하나씩 눌러서 확인했을때 6~10번까지는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데,1~5번은 본체 1번잭에 연결된 led가 3번위치의 led가 표시되고 , 본체 2번잭이 4번led위치,3번잭이 5번위치, 4번잭이 2번위치,5번잭이 1번위치에 배치한 led가 표시됩니다. 1~5번 잭순서대로 연결했는데, 배치된 led가 표시되는 순번은 3번,4번,5번,2번,1번으로 단순한 역순이 아니어서 현재 답을 찾지 못하겠네요.

 뽑기를 잘못해서 불량품인 것인지...본체를 뜯어봐야하는지..해외직구인데,A/S를 보내는 게 맞는건지(배꼽이 더 클거 같아 엄두를 못내겠네요.)

 Woodenshark lightpack 90x led lightpack 입니다. 60x, 90x 가 있던데, 90x를 60x 가격대로 해외직구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긴배송을 기다리며 드디어 받아서 설치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구매를 결정하기전에 TV모델은 상관없는 건지? Lightpack의 USB는 TV의 USB단자에 꼽는 건지? 아니면 PC의 USB단자에 꽂는 건지? Led에 색상이 정해진 상태인지? 그러면 각각 TV 뒷면 어느위치에 어떤 색상의 LED를 붙여야하는지? 가 구매할때 궁금했던 사항이었습니다.

 구매전에 알아본 바로는 일단은 TV의 USB단자가 아닌 Lightpack의 micro usb와 PC의 USB에 꽂아서 lightpack 전용소프트웨어로 제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LED에 별도의 색상이 지정된 건 아니었네요.  

 TV에 있는 USB에 꽂는 게 아니라고 나와있네요.

 사용은 50인치크기까지 됩니다. 그이상일 경우는 두개이상의 lightpack set를 구매해서 설치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어두운 밤에 전등을 끄고 TV를 시청하는 경우 시력이 나빠진다고 하는데요. 빛과 어둠에 적응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거기에 대한 눈의 피로도가 증가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Lightpack을 사용함으로서 확장된 led밝기로 인해 적응시간이 줄어서 눈의 피로도가 줄어 시력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사진은 라이트팩홈페이지에 기재된 시력보호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래는 부품부터 설치및 사용후기입니다. 적용한 TV는 47인치로서 47LW6500모델입니다.

PC의 OS는 Windows 7 입니다.

아래는 Lightpack 설치하기전의 부속품들입니다.

제품박스 윗면입니다.

제품박스 뒷면입니다. led는 500 lm 밝기이군요. 수명은 반영구적이라고 합니다.

좌측에 LED 배치하는 방식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안드로메다,페가수스,카시오페아 세 가지 방식이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배치를 해야하는지를 몰라서 저는 페가수스와 카시오페아 방식은 상하부가 비어있는 게 있어서 그냥 안드로메다 방식으로 배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원은 프리볼트인데,아답터가 중국,영국,일본은 있는데, 우리나라 220V잭이 없어요..ㅠ 돼지코붙여야됩니다. Led 10pcs 와 microusb케이블,전원과 본체가 있습니다. 단순합니다. 제어는 pc에서 소프트웨어로 합니다.

lightpack 본체입니다.

아래쪽으로서 12V전원구와 microusb 연결구가 있습니다.

우측면입니다. 우측끝에서부터 1~5번까지 led 랜선을 장착하도록 표시되어 있습니다.

Ambibox 유틸로 trouble shooting으로 확인해보니 1~5번부터가 꼬여있네요.

1,2,3,4,5잭이 5,4,1,2,3으로 ambibox에 troubleshooting으로 표시가 되어 잭을 변경해서 꽂았습니다.하지만 역시 screen grabbing은 안됩니다. 다른 무엇이 문제인지? 

 Ambibox를 설치해서 실행했는데, 역시 Dynamic background만 가능하네요.(prismatik에서는 mood lamp기능), 여기서 troubleshooting을 선택해서 각 1~10번 LED간에 정상적인 위치에 나타나는 지 확인했습니다. 아래사진입니다.

그랬더니 1~5번순서가 많이 틀립니다. 라이트팩본체에 적혀있는데로 꽂았는데도 틀리네요.그래서 잘못되어 표시되는 순서대로 5,4,1,2,3으로 꽂았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Troubleshooting에서 정상위치에 LED가 잘 표시됩니다. 그래도 Screen grabbing모드는 되지는 않습니다. 

좌측면입니다. 동일하게 6~10번까지 led랜선을 장착하도록 표시되어 있습니다.

lightpack 본체 뒷면입니다. 12V 1A입니다.

 전원은 100~240V로 프리볼트입니다. 함께 동봉된 아답터잭을 원안에 맞추어 돌려서 끼웁니다. 아답터가 없어서 동봉된 110V 짜리 아답터를 꽂은 후 거기에 돼지코끼워서 사용해야합니다. 전원은 12V 1.5A입니다.

끝부분에 보면 12V로 B,R,G color순서로 표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LED는 한 모듈에 3개가 있으며, 하나의 LED안에 3개씩해서 한 모듈에는 총 LED가 9개입니다. 이렇게 10개의 모듈이니까 90개의 LED가 있는 것입니다.

 아답터를 원안의 모양에 맞추어 돌리면서 위에 표시된 부분이 딸깍거릴때까지 돌려서 끼웁니다. 처음엔 저 아답터가 맞는 줄 알았는데, 잭이 얇은 것으로 맞지 않습니다.

위 사진은 이게 맞는 건줄 알고 끼웠을때 찍은 사진이며, 위에 것을 빼고 110용을 꽂은 후 돼지코(110->220전환 아답터)를 끼워서 사용했습니다.

가로 1100으로 9등분하여 4개의 LED를 달고 좌우도 높이를 재어 5등분하여 2개의 LED를 달고 아래쪽에 좌우 하나씩 하여 총 10개를 부착합니다.(3M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위사진과 같이 처음엔 Lightpack 본체의 microusb 선이 PC까지의 길이가 짧아서 PC쪽에 가깝게 사이드에 배치했는데, 소프트웨어 실행해서 보니 fps주파수를 잘 못잡아내는건지 screen grabbing이 잘 안되는 군요..

 아래의 usb연장케이블을 사용해서 lightpack은 위 사진과는 달리 정가운데로 이동시켜서 LG로고 바로 아래에 다시 부착했습니다.

LED는 각각의 면에 사이드에 바짝 붙이면 LED불빛전구가 보여서 좋지 않으니 15mm이상 TV안쪽방향으로 배치하여 붙입니다.저는 위 사진처럼 좀 더 크게 표시되게 하려고 사이드에 바짝 붙였다가 다시 다 떼어서 15~20mm TV안쪽으로  다시 붙였습니다.

USB연장케이블이 남는 게 있어서 이걸 이용해서 Lightpack본체의 microusb선을 연장해서 꽂았습니다. TV가까이에 PC가 없을때는 어떻게 할지.. 좀 난감하겠습니다.  

위 아래는 TV는 켜지 않고 전원과 microusb잭만 연결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뒷면에 반사가 심하네요.좌우모서리에 LED전구가 보여서 뒷면의 LED들을 15~20mm TV안쪽으로 다시 배치시켰습니다.

소프트웨어의 별도의 설정없이 TV만 켰을때입니다.

여기서부터는 프리스마틱 라이트팩 제어 소프트웨어 설치기입니다.

맨 아래의 프리스마틱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난 후에는 PC에 연결되어있으면 1 Lightpack found가 표시됩니다.(10개의 구역이 사용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profile로서 Lightpack 이 있습니다. 그냥 next합니다.

Run configuration wizard를 실행했을 때와 같은 화면으로 위는 안드로메다 방식으로 led를 배치했을 때 선택합니다.

그 아래에 있는 카시오페아 방식으로 배치했을 때 선택합니다. 카시오페아는 하단에 led가 없이 설치했을 때 입니다.

그 다음 아래에 있는 것은 페가수스방식으로 상단,하단에 모두 led를 배치시키지 않은 방식입니다.

작업표시줄에는 태양문양으로 되어있으면 현재 led가 빛나고 있는 것이며,우클릭하여 turn off하면 달모양으로 바뀌는 데, 그러면 led가 꺼집니다.

설정의 Mode에는 두 가지 모드가 있는데, 위는 Screen grabbing으로서 screen 색상을 잡아가면서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grab delay는 응답속도로서 가장 빠른 1ms로 하였습니다.

 

 scene luminosity threshold는 장면밝기의 한계점으로서 값을 낮출수록 어두운 장면에서 부드럽고 온화하게 변화되게 할 수 있는 등 값을 좀 낮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영상은 응답속도 delay 1~100ms시에 터치스크린 비교동영상입니다.(출처:유튜브)

설정 모드의 두번째는 무드램프로서 slow-fast를 지정해서 TV색상과의 동조없이 일정시간마다 색상이 임의변경됩니다. Turn lights on은 현재 led가 on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클릭하면 달모양이 되고 led가 off됩니다.

설정-Device에는 Led의 밝기와 감마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감마는 값을 낮출 수록 밝아지며 값을 올릴 수록 어두워집니다. Keep lights on after exit는 소프트웨어를 종료해도 TV의 LED는 꺼지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PC를 종료해도 LED는 꺼지지 않는 다는 것이죠.

 LED를 켤때마다 PC를 켜야한다면 여간 불편하지 않겠죠..

설정-Profiles로서 기본값 lightpack이 있습니다.

설정-plugins에는 animate라고 하나 있는데, 체크를 하든 안하든 변화가 없던데, 모르겠습니다.

프리스마틱 소프트웨어(Prismatik)에 대한 정보입니다. 

위 영상은 설정 모드가 Mood lamp일때입니다.

slow-fast 설정한 대로 색상이 변경됩니다. 

위 영상은 설정 모드가 Screen grabbing 입니다.

 화면과 전혀 동조하지 않고 그냥 흰색만 표시되고 변화하지 않습니다.

현재 Mood lamp는 정상적으로 표현되는데, Screen grabbing이 정상적으로 되질 않고 하얗게만 표시가 됩니다.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겠습니다.   

문제가 무엇인지 아시는 분 도움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등 문의는 해두었는데,..

어쩔수 없이 Mood lamp mode만 사용하고 있네요.ㅠ.ㅠ

  라이트팩(lightpack)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라이트팩 본체 도면

  lightpack 제어하는 프리스마틱 소프트웨어입니다. Prismatik 5.10.6 입니다.(윈도우용으로 파일 2개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 용량은 16.6M입니다.

 

PrismatikSetup_5.10.6.vol1.egg

 

PrismatikSetup_5.10.6.vol2.egg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