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다음팟인코더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DTS 오디오(5.1채널이상)는 인코딩이 안되도록 바뀌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새버전으로 인코딩시에는 "더이상 DTS오디오는 변환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인코딩이 안됩니다.

 구버전 다음팟인코더가 삭제안했던 게 남아있었는데, 2.1.4.53 버전으로 구버전이지만 DTS인코딩도 모두 지원합니다.  굳이 업데이트를 하지않아도 사용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현재 다음팟인코더 최신버전은 2.1.4.62 버전입니다. 버전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좌측은 최신버전 2.1.4.62버전이며, 우측은 무설치로서 2.1.4.53버전입니다.

 아래사진은 팟인코더까페인데, 2.1.4.61버전부터 원본파일의 오디오코덱이 dts인 경우 변환하지 않도록 수정했다고 하네요. 반발이 좀 있네요...저작권이 뭔지..구버전 잘 보관해두시면 됩니다..  저작권으로 다른 인코딩 프로그램에서도 모두 없어질지 모르겠습니다.

  업데이트한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니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중요문제가 수정되기는 하지만...

 

  별도로 설치할 필요는 없고 그냥 별도의 폴더에 압축을 해제한뒤에 실행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인코딩능력이 조금 더 좋다고하는?(잘모르겠슴다) 최신버전(2.1.4.62)은 설치해서 사용하고 이 구버전은 미설치로서 DTS오디오인코딩이 된 것을 인코딩할때만 사용해도 되겠네요.

 저는 굳이 최신버전을 별도로 설치안하고 그냥 이걸로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드라이브-폴더에 압축을 해제하면 위와 같습니다.

위에서 PotEncoder 실행파일만 실행하면 됩니다.

용량이 약 12M정도 되기에 2개의 파일로 분할압축되어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구버전 2.1.4.53 dts도 인코딩지원함.vol1.egg

 

다음팟인코더구버전 2.1.4.53 dts도 인코딩지원함.vol2.egg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