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사용한지는 꽤 되었는데,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라 소개합니다.

크레이지리모트로 검색하면 홈페이지도 안나오고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ㅋ

 주로 외부에서 Wake on Lan으로 PC를 켠 뒤에 원격으로 집pc를 조정하는 용도인데, 활용범위가 팀뷰어에 비해 높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팀뷰어(Teamviewer)(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도 잠시 사용할 때 사용법이 간단해서 편리하지만 크레이지리모트(Crazy remote)는 아주 많은 세부적인 기능으로 무장되어있습니다.

 무료로 풀렸던 적이 있었는데,  값어치는 하는 어플입니다.

팀뷰어어플과 겹치는 기능도 좀 있지만, 더 많습니다. 팀뷰어도 단순하면서 간편하게 사용시에는 참 좋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pc에서 하는 모든 기능 제어가능)

1. 집PC에 있는 게임을 폰에서 크레이지리모트를 실행하여 원격으로 게임을 할 수 가 있습니다. (이 기능때문에 사용하는 분도 꽤 되는 걸로..) 사운드도 집에 있는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재생이 됩니다. 조이스틱도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2. 음악재생에도 전혀 끊김없이 PC안의 음악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3. pc의 키보드처럼 자체 키보드마우스가 지원되어 스마트폰의 기본키보드보다 더 편리합니다. 

4. Wifi,3G,LTE 모드 모두 원격접속이 가능합니다.

5. 블루투스키보드,듀얼모니터를 지원합니다.

6. 이걸로 영화시청도 가능합니다. (물론 에어비디오를 주로 사용하지만 PC다른 일도 함께 원격제어할 필요가 있을 경우, 에어비디오는 오직 영상만 보여주기에)

 

  홈페이지에 user manual 에 기본,고급 사용법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는 데, 저는 기능 사용 설명에 대한 것들 위주로 이리저리 하나씩 해보면서 알게 된 것들에 대한 것에 대한 사용스크린샷과 함께 소개하려합니다.

하나하나 캡처하다보니 캡처이미지가 많아졌네요.스크롤 압박이 좀 되실듯합니다. ㅎ

 홈페이지에서 crazyremote 어플입니다.PC에 설치하는 server download와 apple과 android store 앱다운로드 안내가 보이네요.

 크레이지리모트 pc설치용 서버파일 2.4입니다.

  포스트 맨아래에 안내한 크레이지리모트 홈페이지에서 다운하거나  이 포스팅 맨 아래에 파일을 직접 올려두었습니다. 

  용량은 9M정도인데, 어플 사용하기 전에 서버파일을 원격조정할 PC에 먼저 설치해야합니다.   설치과정은 생략하고 설치한 후입니다.

기본설정메뉴입니다.

 1. 접속패스워드설정을 합니다. (원격접속시 패스워드를 입력하는데, 8자이상으로 문자와 숫자혼용하여 설정하여야 합니다.)

  2.위에 표시된 PIN Code 넘버 9자리를 메모해둡니다.(스마트폰에서 어플실행시 pin code번호로서 접속을 시도합니다.) 

 고급옵션입니다. 접속종료시 지정된 해상도로 자동복구와 windows vista와 windows 7 사운드 캡처 기능 사용에 체크되어있습니다. PC의 Local IP와 port를 메모해둡니다.

  처음 기본설정화면에 있었던 구글접속설정입니다. 구글계정 로그인해둡니다.

Google접속은 Google서버를 거쳐서 접속이 되기 때문에 직접접속방식 보다는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Pin code를 이용하는 직접접속방식은 CrazyRemote서버파일이 실행되고 있는 PC의 IP와 포트를 통해 접속되며,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pin code로 외부에서 직접접속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공유기 사용하겠죠?.. 그러면 약간 느릴 수도 있는 구글계정접속보다 공유기에 포트포워딩 설정을 해서 포트를 허가해두면(대문을 열어둔다는 말..) 더 빠릅니다.  그런데 큰 차이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영상은 차이가 나려나 모르겠습니다.

 포워딩설정 안해두어도 외부에서 3G,LTE접속을 구글계정접속하는 것 같은데,공유기 포트포워딩이 귀찮으면 구글계정 로그인설정해두고 구글계정으로만 제어해도 크게 느리거나 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접속설정화면입니다.  저는 공유기가 IPTime N604R로서 꽤 오래된 모델이지만 가끔 WAN이 먹통되어 전원껏다켯다하기는 하지만 수명이 다되어가는 건지..ㅋ

 공유기자동세팅에 체크되어있습니다.

실행시 업데이트 자동체크 되어있습니다. 

 각 공유기별로 공유기 설정페이지들어가서(저는 iptime 설정페이지  http://192.168.0.0 ) 고급-NAT/라우터관리-포트포워드 설정에 들어갑니다. 

 규칙이름에 원하는 이름 입력하고 내부IP주소는 아까 서버파일설정의 Local IP 주소를 입력하고 프로토콜 TCP그대로이며 외부포트,내부포트 모두 아까 서버파일설정의 Port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꼭 우측 상단의 저장을 꼭 클릭해야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포트포워딩 설정완료되어있습니다. iptime은 매 설정항목별로 다음항목가기전에 각설정페이지를 벗어날때는 저장을 해주어야합니다. 안그러면 변경하기 전으로 되어있습니다.

 어플 실행한 후

 PC서버파일설정시 메모해둔 PIN Code와 비밀번호(pc서버파일설정시 지정한 접속패스워드 8자리) 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기본해상도는 1024x768 사용을 권하고 품질도 중간 정도, 휠속도 또한 중간 등인데, 저는 위처럼 모두 최대로 설정합니다. 품질 non-wifi일때만 mid이구요.

일단 깨끗한 화면을 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성능위주로 가니까 글자들이 약간씩 깨져보여서 가독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화면모드는 일반모드로서 일반제어시로 해두었습니다.

 게임/동영상 모드 해두면 화질 약간 떨어집니다.

 상대적인 마우스모드는 반전모드라고 해야하나? 어쨌든 쓰기불편합니다.이걸 편하게 쓰시는 분도 있겠죠. 마우스에 부가기능표시는 저는 꺼둡니다. 부가기능 표시쪽이 터치시에 자꾸 드래그on/off로 바뀌어서 불편해서 꺼둡니다. 사운드듣기는 원격PC에서 나는 소리를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듣기 CR드라이버지원 체크하여 크레이지리모트 자체 키보드마우스를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기본 키패드보다 편합니다.

  CR키보드자판외에는 모두 사용안합니다. 필요한 부분은 체크해두면 되겠네요.

 기타 투명도등 설정..

 어플에 구글계정 로그인 저장합니다. 

 

실행화면입니다.  

저는 작업표시줄을 두줄로 사용하기에 위처럼 보입니다. 전원왼쪽의 설정아이콘을 선택

  접속상태입니다.앞서 접속전 기본(1024x768)이 아닌 max해상도로 설정한 뒤 접속했기에 PC기본 해상도인 1920x1080 해상도로 표시됩니다. 해상도도 높고 원격바탕화면이 고화질이어서 화면 전환시에 조금 버벅이기는 합니다. 버벅거려도 저는 화질우선..ㅋ

두번째의 R클릭하면 마우스우측클릭한 것과 같습니다. L은 마우스 좌측클릭 , R오른쪽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아래사진의 아랫부분에 화면제어메뉴로 바뀝니다.

 아래 제어창에 보이는 대로 현재모드인 W: 일반모드로서 화면스크롤 및 화질 우선입니다.

 제어창 E 화살표: 게임/동영상 모드. 화면갱신속도우선인데, 화면이 전체화면입니다.

그 우측의 E : 위와 같은 게임/동영상 모드인데, Small screen으로서 화면이 스마트폰의 위아래 1/3씩 공백이 되면서 작게 표시됩니다.

4번째 E가 아닌 5번째의 아이콘은 듀얼모니터인데 현재 듀얼연결없기에 위처럼 나타납니다.

4번째 E가 선택된 상태에서 5번째를 클릭해서 위 사진이 나온것입니다. 그 우측의 8자모양도 듀얼모니터에 사용하는 것입니다.아마 전환인듯합니다.

 그리고 우측끝에서 두번째인 아이콘 선택하면 아래사진처럼 메뉴바 내려가면서 없어집니다.

 현재 아래의 메뉴바가 없어진 상태입니다. 세 손가락으로 동시에 아무지점을 탭하면 다시 메뉴바가 나타납니다.

 세로모드상태에서 키보드 아이콘선택했을 때 자체키보드마우스입니다.세로모드시에는 좌우 드래그해야합니다.

 가로모드시의 자체키보드입니다. Enter아래의 빨간색 x선택시 없어집니다. 빨간색 x 왼쪽선택시 스마트폰의 키보드로 전환됩니다.

 

 스마트폰의 키보드입니다. 대소문자,한영전환, 그리고 CR왼쪽 십자모양은 블루투스키보드의 방향키를 토글모드로 동작시킵니다.

우측위 파란색 x 선택하면 없어집니다.

우측위의 CR버튼 선택시 크레이지리모트 자체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키보드에서 좌측위의 삼각형을 선택하면 esc,tab,shift,ctrl등 나타납니다. 

 좌측위 사각형 선택시에는 위 설명처럼 문장을 완성한 뒤에 맨 아래 우측의 다음문장을 클릭하면 전송이 됩니다. 

 메뉴바 맨 우측의 전원선택시 재부팅,종료 등 팝업이 뜹니다.

 음악은 일반모드에서도 무리없이(끊김없이) pc와 폰에서 동시에 잘 나오네요.

 일반모드시에 영상볼때는 끊김심합니다.

영화볼때는 게임/동영상 모드로의 변경은 필수입니다.

메뉴바의 L,R 우측의 화면제어버튼 선택하여 게임동영상전체화면모드인 E화살표선택합니다.

 주니어네이버의 게임을 원격으로 실행한 것입니다. 메뉴바의 화면제어버튼우측의 조이스틱아이콘 선택시에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왼쪽에 좌측,우측이동버튼과,스패이스버튼이며 우측에는 Link,ALT,123,ABC,Enter,아래,위 이동,back입니다.

Link선택시에 위와같이 탐색기 웹브라우저, 복사,잘라내기,붙여넣기,뒤로가기 등 편집메뉴가 나타납니다.(오피스등 사용) 

 폴더내에서 마우스휠기능처럼 파일아래를 보려면 두 손가락을 동시에 탭하여 위로 밀어야 아래쪽 내용이 나타난다.(요거이 자주 헷갈립니다. 볼려고 하는 내용은 아래에 있어서 아래로 손가락을 내리는데, 반대로 내용은 위로위로 올라갑니다. ㅋ)

    두손가락 동시에 탭하여 위로 올렸을때 아래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스크롤바에 마우스포인터를 갖다놓고 왼손은 L버튼 누른채로있고 오른손은 아무데서나 위아래로 움직이면 됩니다.

 파일을 이동할 때는 위 방식처럼 해당파일을 왼손으로 L버튼 누른채로 있고 오른손으로 이동할려는 창이나 폴더로 옮기면 됩니다.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파일을 이동시킬때처럼 빠른메뉴가 나오게하려면 해당파일을 왼손으로 R버튼 누른채로  선택유지하고 오른손으로 창이나 폴더로 옮기면 복사,이동 등의 빠른메뉴가 나타납니다.

 팀뷰어는 적응하기가 아주 편하게 잘 되어있어서 따로 배울것도 없이 그냥 터치로 PC제어를 쉽게 하는데(거의 모두 터치로하기에 오인식등이 많아서 확대축소를 아주 많이 해야합니다.크레이지에 비해서), 크레이지리모트는 초기 적응만 조금 되면 훨씬 장점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팀뷰어도 여전히 참 좋은 유틸이고 어플입니다.

크레이지에 조금 적응하니 선택,드래그 등 여러장점이 팀뷰어보다 더 편해졌네요.

   참고로 크레이지리모트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scienpix.com/scienpix/kor/crazyremote/index.php

  아래는 크레이지리모트서버파일입니다. 용량은 약 10M정도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파일 그대로 올려두었습니다.

 

CrazyRemoteServerInstaller2.4.0.exe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