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어렵다는 게 아니라 조금 번거롭더군요.어플다운받아서 사용하는 것도 헷갈리고..

일반IPTV를 사용하다가 유튜브 영상등을 TV로 보고싶은데 안될까? 하다가 올레스마트라는 게 있더군요.

 스마트tv 사용하고 싶었던 이유로는,

1.컴퓨터 내의 영화파일을 tv로 바로보는 것

2.검색한 유튜브영상등을 tv로 바로보는 것이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보니까 1100원만 추가하면 된다고는 하는데, 이건 도대체 어디서 신청을 하라는 건지 메뉴,기능안내만기존 TV요금제는 실속형인데 다른 걸로 바꿔야하는지도 헷갈리게 되어있더군요.  저와 같은 경험을 하는 분이 분명 있을 거 같아서 올려봅니다.(판매자아닙니다.ㅎㅎ)

안내홈페이지 메뉴에는 올레홈페이지에서 Shop-홈상품-tv-olleh tv smart 입니다.

 

 요점은 KT(휴대폰114,일반전화100) 전화해서 올레tv스마트 상품가입한다고 하면 기존셋톱박스를 스마트셋톱박스교체해야하기에 출장방문예약합니다.

 셋톱박스 교체받고 리모콘은 기존과 비슷한 디자인이면서 터치패드가 있는 리모콘이네요.

     

좌측: 기존 리모콘               우측: 스마트셋톱박스교체후 리모콘

 LG TV는 스마트쉐어라고하는 것으로 이미 PC의 영화파일들은 TV에서 DLNA공유하여 TV에서 직접 PC의 공유폴더(스마트쉐어프로그램에서 지정한 폴더들)의 영화를 바로보는 것이 가능했었는데, 이런 기능이 스마트셋톱박스도 있더군요.

 둘 다 기능은 비슷한데, 큰 차이점은 LG스마트쉐어는 폴더보기시 영상파일만 보이고

올레스마트PC소프트웨어(파일명칭:KT스마트홈서버)는 자막파일,텍스트파일 등 모두 TV에 표시가 됩니다.

 LG스마트쉐어가 영상파일만 표시하기에 뭘 클릭해서 봐야하는지 헷갈리지 않아서 좋기는 한데 가끔 불편한 점이 처음 공유시킨 폴더에 나중에 추가로 영화파일을 넣어두어도 스마트쉐어를 실행해서 갱신을 시켜주지 않으면 추가된 파일을 인식하지 않더라는 것입니다.(단지 폴더만 TV에 나타남)

 그런데 KT스마트홈서버는 공유된 폴더에 파일 추가시 따로 갱신시켜주지 않아도 TV에서 목록들어가보면 영상파일들이 모두 자동 추가되어있습니다.이런점이 kt스마트홈서버가 조금 더 편해서 lg스마트쉐어는 중복되기에 저는 삭제했습니다. 물론 1100원 추가할필요없이 lg tv사용한다면 lg스마트쉐어로 공유해서 pc영상tv보기나 pc사진엘범,노래재생등은 가능합니다. 단지 올캐스트(allcast)기능들(유튜브영상 tv에서 보는 기능등)은 피ㄹ요없다하시면 

lg스마트쉐어도 lg홈페이지내의 검색창에서 검색해서 파일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ㅠ

용량이 커서 경로 안내만 해드립니다

  LGTV만 가능한(가능 모델 확인.홈페이지 참조) LG스마트쉐어 프로그램은 170M이상이라 올리진 않겠습니다.

 아래는 참고로 LG홈페이지 스마트쉐어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http://www.lgservice.co.kr/cs_lg/download/SoftwareDownloadDetailCmd.laf?seq=7811

 LG 스마트쉐어는 적용가능한 LG스마트TV만 가능하기에 기능이 비슷하지만 공유가 조금 더 편한 KT 홈서버만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월 1100원만  추가하면 된다고 안내를 하네요. 신청하기 버튼은 찾았는데, 전화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KT 스마트홈서버파일 설치후 실행한 후에 공유폴더 추가했을 때의 화면

(처음 공유폴더를 추가해두고 나중에는 해당폴더에 영상만 저장하면 갱신을 따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해당 영상을 TV에서 모두 인식합니다.)

    위 화면은 아이패드용이지만 안드로이드,아이폰,아이패드 모두 있습니다.

( 올레 스마트플레이인데, 아이폰은 좌측명칭대로 검색하면 안나옵니다. 올레 smart 라고 검색하면 올레 스마트플레이 라고 어플이 나옵니다.)

 

전화담당자가 잘 몰라서 상담 한참 헤멧습니다.(제가 메뉴가르쳐주고)

저는 담당자가 모르시면 제가 어떻게 설명하냐고 그러고..ㅋ

나중에서야 스마트셋톱박스로 교체하는 것이라고 설명해주더군요.(저는 기존 셋톱박스로 되는 줄 알았거든요.)

                   

   KT스마트홈서버(올레스마트PC소프트웨어) 파일을 설치하면 TV에서 외부입력을 선택하면 DLNA 공유로서 잡힙니다. 그러면 위 파일의 설치후 공유시킨 지정한 폴더의 영상을 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폰에서는 스마트플레이를 실행하면 로그인후에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듯이 마이폰/테블릿에서 폰안에 있는 사진,음악보는 것이고 PC를 선택하면 PC의 비디오,사진,음악,폴더(KT스마트홈서버파일에서 공유시킨) 를 폰에서 실행해서 영화,음악 모두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영상등을 TV에서 보려면 올레TV Play라는 어플을 설치한 후 기본실행하면 영화/tv라고 선택된 곳을 클릭하면 Allcast를 선택합니다.

 올레tv mobile과 유튜브,인터넷 등 여기서 실행하는 것들을 모두 tv 큰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리모콘의 터치패드에서 마우스로 사용합니다. 근데 반응이 좀 느립니다. ㅎ

반응속도만 좀 빨라지면 아주 편하게 사용할 거 같은 데 아쉽네요. 나아지겠죠.

아래에 파일 올립니다. 구하기 쉽지않게 해둔 올레스마트TV PC소프트웨어(KT스마트 홈서버파일)입니다.

  모바일에서 PC소프트웨어 설치파일 이메일보내기 클릭해서 메일로 전송했는데 메일받은편지함에는 없고 홈페이지에는 아무리 뒤져도 나오질 않고. 잘 못찾겠더군요.찾은 김에 올려둡니다.   용량이 21M 정도되어서 10M짜리 2개, 나머지 1개 알집으로 분할압축했습니다.

 

KTDMSSetup_2_0_1_1_201212111652.vol1.egg

                                                  

KTDMSSetup_2_0_1_1_201212111652.vol2.egg

 

KTDMSSetup_2_0_1_1_201212111652.vol3.egg

사용자 정의 검색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