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유용한 무료유틸 리뷰, 다운로드, PC최적화,오류해결
by 엑시아유틸





POST Category

하위분류 모두 보기 (464)
무료유틸 이야기 (63)
리뷰 및 아이폰 이야기 (59)
PC오류 이야기 (60)
팁 이야기 (5)
코나EV 이야기 (7)
취미 이야기 (109)
Information (161)


Recent POST


Recent Comment

 아침부터 이게 뭔 일인지..
아웃룩을 열었는데, 새벽에 보내진 메일 2개가 들어와있었는데, 보낸이가 Microsoft update와 Microsoft update center라고 2개가 들어와있는 것입니다.
 두 개의 메일 다 첨부파일이 들어있고 MS 업데이트 형식처럼 첨부파일에는 KB~ 로 시작하는 첨부파일이었습니다.
 근데 보자마자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MS 업데이트 센터에서 왜 메일을 보냈을까?  윈도우업데이트로 다운받게하면 되는데... 내용도 그럴싸하게 나와있고 끝부분에는 ~sign 서명같은 걸 넣어두어서 사실이라는 걸 증명해보이려는 듯이 나와있네요.

microsoft.com에서 보내 메일이라 하면서 그럴싸한 내용들.

내용 마지막 부분의 서명부분. 바이러스라는 확신이 드는데도 실행파일에 대한 호기심 증폭. 결국 클릭.ㅋㅋ


 무슨 긴급보안패치인가? 그래도 그렇지? 내가 업데이트해서 다운을 받으면 되는데, 메일을 보낼리가 없는데,  이런저런 생각후에 . 일단은 컴의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조회했는데, 모두 최신으로 업데이트가 된 상태로 업데이트해야될 내역은 없다고 나왔습니다.
   바이러스구나..라는 생각은 했는데, 너무 궁금해서 일단 첨부파일을 바로 열지는 않고 디스크에 저장해서 임의 폴더에 저장한후 이 파일만 백신으로 검사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발견이 안되더군요.
   어쩌면 당연한지도, EXE실행파일이기에 실행을 해야 바이러스가 분출되는 것 같더군요. 일단 부딪쳐보자라고 실행한 순간 바로 실시간 감시에 바이러스가 잡히는데, 이 하나의 실행파일에서 무려 17개의 바이러스가 튀어나와버리는 이 황당함..

실행하자마자 실시간 감시에 잡히는 바이러스들..한 실행파일에서 무려 17개


 어이없네요. 당연히 MS에서 메일을 보낼리 없지만 MS를 가장해서 메일을 보내서 호기심을 참지 못하게 해서 실행하게 만들고 아침부터 아무생각없이 실행하고 백신 꺼두었다면 컴 포맷할 뻔 했네요.실시간 감시중인 백신까지 종료시켜버려서 트레이에서 없어져버렸네요.
 수법이 날이 갈수록 교묘해지네요. 수신거부해도 보낸이 명칭 바꿔서 계속 보내니 한도 끝도 없고..필히 성능 좋은 백신 실시간 감시는 필수..
 이거 치료하기 해도 삭제가 안되네요.안전모드, 재부팅 해야됨.
사용자 정의 검색
AND